티스토리 뷰

 

코로나 해외 여행 취소시 위약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크게 확산되면서 국내에도 많은 불안감을 안기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도 중국처럼 입국금지를 시키는 상황이 되고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 예정을 취소하시려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코로나19로 부터 환불 수수료 면제는 관할 사이트가 많으니 여행사를 참고하여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우선 국내 여행사들중 대부분이 중국 (홍콩/마카오 포함) 여행 예약 환불 수수료건에 대해서 100% 수수료 없이 환불 조치를 취한것으로 나왔습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으시고 개별로 항공권 및 호텔을 예약하신 분들은 항공사와 현지 호텔에 직접 환불 문의를 하셔야 하는 수고를 덜어야하고 말도 안통하는 현지호텔에 전화를 해서 환불규정에 대해 물어본다 하셔도

 

알아듣기도 힘들고 대화가 통화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환불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수가 없어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다행히도 호텔 환불 규정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더군요.

 

 

대부분 호텔 지침으로는 이런 감염성이 심한 질병 또한 천재지변으로 심각성이 크기 때문에 여행경보가 발령되셔서 아마 거의 환불을 받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항공사의 취소 수수료 면제 규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항공사들 대부분이 환불 수수료 면제에 대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입국제한으로 인해 전액 환불을 추진하고 있으니 각 사이트들을 찾아보시며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대한항공 같은 경우는 3월까지 출발하는 모든 중국 노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환불 수수료를 면제 해주고 있습니다. 또는 예약/여정 변경도 가능하시며, 재발행시 수수료 1회 면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한국~중국 노선과 대만, 홍콩으로 가는 노선까지 3월까지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2월 말까지 중국 노선 전체를 대상으로 중국으로 출발하는 노선에 대한 취소 수수료를 면제 해주는 항공사로는 제주항공과 이스타 항공이 있습니다. 

 

 

진에어 같은경우는 현재 제주~시안 노선이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이번 27일까지 발권하신 해당 노선 항공에 대해서만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어서울의 경우는 인천~장자제, 인천~린이 로 가는 노선들은 현재 운항이 중단되었으며, 운항이 재개 되실 때 까지 환불 수수료 위약금을 면제해주며 항공 일정 변경 수수료 또한 면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코로나 해외 여행 취소시 위약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로 인해 국내 또한 많이 혼란스러우니 모두들 코로나19 조심하시고 해외여행은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